건조한 피부 관리법 10가지 겨울철 건조한 피부에 좋은 음식 수분크림 하루에 몇번?


건조한 피부 관리법 을 알아야 할 계절 입니다. 겨울철 만 되면 건조한 피부에 좋은 음식을 일부러 섭취하기도 한다. 이렇게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 수분크림 하루에 몇번? 발라야 하는지도 궁금할텐데 지금 부터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해요.

건조한 피부 관리법

건조한 피부 관리법

춥고 건조한 겨울이 되면 걱정되는 것 중 한가지가 바로 피부건조 입니다. 겨울이면 얼굴은 물론 손, 팔, 다리 등 전신이 건조해지고 피부나이가 늘어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탄력이 감소하고 주름, 여드름이 생기는 등 각가지 피부문제를 유발하기에 겨울 동안 제대로 보습 케어를 해야 합니다.

1. 건조한 피부에는 보습 케어가 중요 하다.

아침 저녁으로 보습에 신경을 써서 피부가 충분히 촉촉해지면 피부의 최대 적 자외선과 건조 현상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킨케어 레이어링을 잘 해야 해요 화장 전에는 가볍게 하며, 자기 전에 집중 케어를 해요.가볍고 묽은 제형부터 2~3분씩 충분히 흡수시키는 것이 좋아요.

2. 건조한 피부에는 오일 마사지를 해 주는게 좋다.

피부가 건조한 분들은 오일 마사지를 한 후 목욕을 하게되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습니다. 목욕 전 마사지할 시간이 없을 그럴 경우 욕조에 오일을 몇방울 넣으면 보습효과와 함께 아로마 향으로 스트레스 해소 효과도 얻을 수 있답니다. 또한, 몸에 오일로 보호막을 만들기 그리하여 피부가 당기지 않아 보습을 서두르지 않아도 됩니다.

3. 눈가는 좀더 세심하게 관리 한다.

눈가는 피부가 얇아서 자극에 민감하고 눈 화장과 클렌징으로 인해 수분을 쉽게 빼앗긴답니다. 따라서 메이크업을 지울 때는 문지르거나, 세정력이 강력한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아이크림으로 건조해지지 않게 예방해야 한다.

4. 입술을 촉촉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촉촉한 입술을 위해서는 평상시 얼굴에 기초 화장품을 바를 때 입술에도 같이 발라주며 보습 에센스나 마사지를 해주는 등의 도움을 받는 게 좋다고한다. 입술이 건조하게되면 립밤을 바르는데 지나치게 사용하게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답니다. 입술이 거칠어 졌을 때는 천연 보습제인 꿀을 듬뿍 바르고 랩을 작게 잘라 올린 다음 5~10분 정도 팩을 해주는 편이 좋아요.

5. 겨울철 건조한 피부에 몸안 건조함은 수분으로 채운다.

건조를 막으려면 수분을 충분히 마셔야 한다. 한꺼번에 많이 마시기 보다 물 마시는 시간을 정하고 연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하루에 8잔은 마셔야 피부노화와 비만 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두피와 머리카락 수분 충전 하기

날씨가 추우면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는 그럴 경우가 생기는데 물이 너무 뜨거우면 두피의 수분은 물론 필요한 유분마저 손실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미지근한 물로 감고 드라이기를 사용할 때는 수건으로 충분히 건조시킨 후 짧은 시간만 사용하세요.

7. 적정 실내 환경을 지속시켜야 해요.

실내 난방을 오랫동안 켜게 되면 피부의 수분을 모두 빼앗아가기 그리하여 피부가 더욱 거칠어지고 메마르게 되며 건조해지기 그리하여 피부 보습제를 바르는 것을 생활습관화해야 해요. 세라마이드나 유분이 들어있는 보습제는 피부 보호막 재생에도 이로움이 돼요. 실내 온도는 18~22도, 적정 습도 40~50% 이 상태를 유지해요. 난방으로 인해 실내가 건조하지 않게 잘 예방해야 하며 수시로 공기정화를 가습기로 생활환경을 개선해요.

8. 과도한 세안은 금지하고 순한 비누나 세정제를 사용합니다.

세안은 너무 연속적으로 하는것이 좋지 않아요. 지나치게 각질을 벗겨내는 제품을 사용하게되면 피부 방어막이 손상되어, 피부건조를 악화시키며 잔주름이 발생하게 돼요. 특히나 겨울 철에는 보습 성분이 들어있는 세정제를 사용하기를 바랍니다.또 화장전 세안 및 샤워를 하고 보습을 위하여 스킨 그리고 로션 그리고 수분크림 순으로 수분을 보충해주시며 충분하게 보습을 해주시는 게 좋아요.

9.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

외출할 때는 찬바람에 노출 될뿐 아니라 자외선의 반사가 심해 피부에 좋지 않아요. 밖에 오래 있을 그럴 경우에는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외출해야 해요. 여름보다 겨울의 자외선 세기가 훨씬 강하기 그리하여 계속해서 노출 시 피부미용에 악영향을 미칠수 있으므로 자외선 차단제를 준비하여 피부를 보호해야 해요.

10. 건조한 피부에 좋은 음식 섭취 한다.

피부를 위한 식생활 적절한 영양소 섭취가 필요해요.비타민 B군과 아연 세 레늄, 비타민 D 등의 항산화 작용과 면역을 증진하는 영양소를 섭취하는 게 피부예방에 이로움이 돼요.

건조해진 피부를 위해서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섭취하고 야채와신선한 과일을 계속해서 섭취해주는 것인데요.토마토나 오이 귤과 같은 수분함량이 높은 채소를 먹는 것이 좋아요. 겨울철 제철과일인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고수분량과 마그네슘, 칼슘 등 미네랄도 가득 포함되어 있어 피부 건강에도 매우 탁월한 과일 중에 하나 인데요.

바나나는 비타민A와 당분이 많아 피부가 거칠거나 갈라지는 것을 관리해요. 우유를 마시는 것도 좋아요. 우유는 보습과 영양을 주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이로움이 돼요.

샤워나 목욕시 주의사항

올바른 목욕생활습관으로도 피부 건조를 관리할 수 있어요. 너무 뜨거운 목욕과 샤워 잦은 샤워를 피해야 해요(1주일에 1~2회 정도)목욕물의 온도는 체온보다 1~2℃ 높은 38~39℃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고 또 샤워의 마지막 단계는 차가운 물로 마무리하는 것이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비결이며 또 때를 미는 것은 겨울철에는 자제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때를밀게 되면 각질층이 파괴되어 수분 손실이 생기게 돼요.

여기서 잘못된상식이 하나 있어요. 보통 각질이 심하게 일어나면 스크럽 제품을 사용해 벗겨내려 하는데 오래 문지른다고 각질이 벗겨지는 것이 아니에요 오히려 세게 오래 문지르면 피부에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샤워나 목욕후 몸에 약간의 물기가 남아 있도록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한 후 즉 시 보습제를 바르면 피부 건조 을 예방하는데 이로움이 돼요.

피부 보습에 신경을 쓰지 않고 방치하면?

겨울철 이너웨어 제품으로 화학섬유 제품을 가능하게되면 피하도록 해요. 약간의 자극에도 가렵고 따가운 민감한 피부가 될 수 있답니다. 피부가 건조하게되면 작은 자극에도 민감해져 속옷이 닿은 부위가 가렵고 머리카락이나 옷이 닿아도 따끔거리고 신경이 쓰인답니다.

피부가 건조하게되면 가려울수 있는데 특히나 밤에 가려운 부위를 긁은 그럴 경우가 많다 긁은 부위는 세균 감염 증상을 유발할 수 있고 증상이 심해지면 방치하지 않습니다. 증상이 심하다면 빠르게 전문기관을 내원해서 치료하여야 해요.

건조한 피부 관리법 결론

현대사회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외모예방에 여러가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지금처럼 추운 겨울이 되면 걱정이 되는게 겨울철 피부예방인데요.

바깥 기온이 차가워지는 겨울에는 우리의 피부는 건조해지며 체내 수분까지도 영향을 받습니다.겨울철 춥고 건조한 공기와 더불어 추위를 피하고 몸의 적절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난방 사용과 보온을 위한 두꺼운 의류 착용으로 인해 외부에서 피부 자극이 많아지는 계절인데요.

날씨가 춥다고 실내에 환기도 잘 안 시키고 난방을 가동해 수분 함유도가 높은 피부에서 습도가 낮은 주변 환경으로 수분이 손실되어 피부가 더 거칠어지고 푸석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어요. 특히 점점 나이가 들수록 피부 지방분이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노화가 찾아오게 되고 눈에 보이는주름과 피부 탄력이 감소하는 모습을 보루 있어요.

거기에 각질이 일어나고 각질이 축적되면 피부가안 좋아 보이고 방치하게되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의 원인이 되며 이런 피부 자극과 건조감은 노화를 동반시키며 가려움증을 발생시켜 겨울철 피부염의 원인이 되고 있어요.

겨울은 피부에 더 많은 보습을 필요로 하는 계절이기 때문에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수분을 지켜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함께 읽으면 좋은 피부 관리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