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주기 빨라짐 생리주기 일주일 빨리 생리주기 24일 26일

생리주기 빨라짐 다들 겪고 계시나요? 저 역시도 생리주기 주일 빨리 시작 할때가 있어서 평균 28일이 아닌 24일 ~26일 정도는 되는거 같아요. 왜 이런 현상이 반복 되는지 원인을 알고 싶은데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 보도록 하죠.

생리주기 빨라짐

생리주기 빨라짐

생리란?

월경이라고도 불리며 가임기의 여성들은 자궁에서 주기적으로 출혈이 생기게 돼요. 이는 임신이 되지 않을 그럴 경우 황체 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게 되면서 두꺼워 졌던 자궁 속막이 탈락하다 보면서 일어나게 돼요. 일반적으로 12~17세에 처음 시작이 되며, 임신이나 수유기를 제외하고 50세 전후까지 계속 돼요. 건강한 여성의 그럴 경우 28일인 4주 간격으로 반복되며, 생리 기간은 3~7일 정도가 돼요.

생리주기의 그럴 경우 각자가 모두 차이가 있어요. 일반적으로 25~35일 간격에서 반복된다면 의학적으로 정상으로 간주하고 있어요. 하지만 기준보다 주기가 빨라지거나 느려지는 상태가 이어진다면 건강 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 것이 필요해요.

생리주기 빨라짐 원인

1. 스트레스

스트레스나 피로가 많이 축적되어 있을 때 생리가 불규칙적으로 빨라지거나 늦어질 수 있어요. 스트레스가 심할 그럴 경우 여성 호르몬이 제대로 분비되지 못해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가 될 수 있어요. 일시적인 현상이라면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며,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2. 난소의 기능 저하

여성이 나이가 들면 자연적으로 난소 또 노화가 진행돼요. 난소 기능의 저하로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급격히 떨어지게 되면 생리 주기가 빨라지게 될 수 있으며, 이는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인데요.

이처럼 난소의 기능 저하에 따른 에스트로겐 감소는 갱년기의 특징이지만 최근에는 30대 여성에게도 나타나는 그럴 경우도 많이 있어요.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 난소 기능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질 낮은 지방과 탄수화물 섭취는 줄이고,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예방과와 꾸준한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아요.

3. 부정 출혈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 생리 주기가 짧은 분들은 소량의 출혈로도 월경이라고 생각하는 그럴 경우가 있어요. 부정 출혈의 그럴 경우 자궁경부암, 자궁 근종, 자궁 내막염 등의 질병을 체크해 볼 수 있어요.

생리 주기가 빨라지는 것 외에도 복통과 핏덩어리가 배출되는 증상을 나타냅니다. 이런 그럴 경우에는 혼자 방치하지 마시고 전문기관에 방문해서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4. 임신 착상혈

임신을 했을 때 수정란이 자궁 내막에 착상하다 보면 소량의 출혈이 발생할 수 있어요. 부정 출혈과 마찬가지로 생리주기가 짧은 분들의 그럴 경우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로 착각하기 쉬우며 착상 출혈은 소량으로 2일에서 3일 정도 나오기도 해요.

5. 불규칙한 생활

생활습관이 계속된다면 영향을 받게 돼요. 예를 들어 최근 잠을 잘 자지 못했거나 수면시간이 짧은 그럴 경우, 편식이나 절식으로 인해 영양분 불균형이 일어난 그럴 경우, 운동 부족이거나 과도하게 운동을 하는 그럴 경우 등 정상적이지 않는 생활 패턴이 계속되면 호르몬 균형이 깨지게 돼요. 따라서 월경도 영향을 받게 돼요.

6. 노화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의 하나로 나이도 영향을 미쳐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난소도 노화가 진행되면서 기능이 조금씩 감소하게 돼요. 배란이 잘 되지 않을 뿐 아니라 호르몬 분비도 줄어들어요. 40대가 지나가면 갱년기를 겪게 되고 그로인해 월경에도 영향을 미쳐요. 요즘은 점차 시기가 빨라져서 30대 여성들도 갱년기를 겪기도 한다고 해요.

그 외에도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로는 난관 및 자궁 주위의 염증이 있다면, 자궁의 위치 이상, 종양이나 변비 등에 의한 자궁내막 출혈, 내분비 장애 등의 질병이 있어요.

생리주기 일주일 빨리 해결 방법

건강을 위해서는 생리주기가 규칙적이어야 해요. 따라서 현재 불규칙한 주기를 겪고 있으면 평상시 여러가지 건강예방을를 통해 이를 해결하는 것이 필요해요.

월경 주기를 예방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균형잡힌 식사와 적당한 운동인데요. 그리고 스트레스 등을 받지 않도록 평상시 충분한 휴식 시간을 갖는 것도 중요해요. 노화를 관리하기 위하여 탄수화물이나 고지방 음식보다는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한 채소 위주의 식사를 하고,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이로움이 돼요.

또 몸을 항상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도 좋아요. 여성은 항상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기 그리하여 반신욕이나 좌욕 등을 해주면 좋으며, 몸에 꽉 끼는 속옷이나 바지를 착용하지 말아야 해요. 또한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항상 예방을를 잊지 말아야 해요.

질병으로 인한 부정출혈을 생리로 오해하는 그럴 경우도 있어요. 부정출혈은 자궁이나 자궁경부 뿐 아니라 난소나 나팔관, 질 등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발생을 해요. 나이가 들며 생리양이 줄어든 그럴 경우에는 부정출혈이 발생했을때 생리로 오해해서 주기가 짧아졌다고 느끼기도 하는데, 이는 여성질병으로 인해 나타나는 그럴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반드시 진료를 받아보셔야 해요.

그밖에도 태어날때부터 자궁이나 난소 등에 문제가 있어서 불규칙한 그럴 경우도 있어요. 예를들어 자궁 형태의 기형이나 위치가 다른 그럴 경우, 다낭성증후군 등을 겪고 있을때에는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가 되기도 해요.

생리 몇일까지 늦어질수 있나요?

주기가 일정하지 않거나 갑자기 생리양이 많거나 적어지는 경우에도 생리불순에 해당하죠.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는 21일~35일 사이 인데요. 생리주기가 21일보다 짧거나 35일보다 길다면 생리불순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생리불순은 그 자체로 질환이라기 보단 일종의 증상에 해당하는데요.

생리는 몇일하나요?

생리기간, 양, 주기, 생리통|쏘피와 함께하는 성교육 첫걸음
생리 기간에는 생리혈이 며칠 간에 걸쳐서 나옵니다. 이 기간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대개 4일~7일 정도예요. 자궁 입구는 빨대보다 가늘고 좁기 때문에 혈액이 통과하려면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죠.

생리주기 빨라짐 총정리

여성 호르몬의 기능이 이상이 생긴 그럴 경우에는 배란이 이루어지지 않아 불임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정확히 나의 건강을 관찰하고 싶다면 산부인과를 어려워하지 마시고, 꼭 전문기관에 방문해서 정확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생리주기 빨라짐의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늘 규칙적으로 생활하고 운동을 하여 몸의 건강을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