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갈비뼈 아래 누르면 통증
왼쪽 갈비뼈 아래 누르면 통증 느끼신적 있으신가요? 일시적이겠지 라고 생각 하신다면 그냥 넘기지 마세요. 우리 몸을 감싸고 있는 갈비뼈는 우리 몸의 많은 장기를 보호해요. 따라서, 만약 여러분이 지속적인 갈비뼈 고통을 느낀다면, 여러분은 몇 가지 질환을 체크할 수 있어요.
갈비뼈 아래 누르면 통증 과 연관된 질환 등 원인에 대해 알아볼게요.
왼쪽 갈비뼈 아래 누르면 통증 원인
1. 위염
위벽에 염증이 생기면 위염이 발생해요. 위염은 감염, 스트레스, 그리고 면역 체계 장애를 포함한 스트레스에 의해서도 유발될 수 있는 질환인데요.
복통, 메스꺼움, 구토를 동반한 증상이 나타나면 위염을 체크해야 해요. 가벼운 증상이라면 제산제를 복용해야만 완화할 수 있어요.
2. 췌장염
왼쪽 갈비뼈뿐 아니라 복부 깊숙이 아랫배가 찌르는 듯한 고통이 느껴진다면 급성 췌장염을 체크해봐야 해요. 급성 췌장염은 췌장 세포에 염증이 생기면서 고통을 유발해요. 고통은 주로 위장의 구덩이나 몸의 왼쪽에서 발생하기 그리하여 계속해서 강력한 고통이 느껴진다면 전문기관을 찾아 치료를 받아야 해요.
3. 위암
인간의 위벽은 네 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위의 가장 안쪽에서부터 점막층, 점막하층, 근육층, 그리고 장막층인데요.
위암은 위 점막층에서 만들어진 세포가 악성 궤양이나 덩어리를 만들면서 선암 발생적인 변화를 보일 때인데요. 위암은 덩어리처럼 자라서 위벽을 거쳐 림프절로 갑니다.
위암의 초기 증상은 소화불량인데요. 왼쪽 갈비뼈 밑의 고통, 상복부나 위장의 구덩이에 불편함, 식욕부진, 체중감소 등이 있어요.
다만 이러한 증상은 단순 위염이나 위궤양에서도 마찬가지인데, 이러한 불편함을 계속 느끼고 소화제를 연속적으로 복용하는 사람은 쉽게 넘어갈 수 있어요.
하지만, 약하다고 하여 넘어간다면 심각한 병이 될 수 있어요. 위암은 조기에 발견하기만 하게되면 쉽게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주기적인 체크를 받아야 해요.
4. 늑간 신경통
늑골 사이의 늑간 신경의 염증이나 손상은 왼쪽 늑골에 고통을 유발할 수 있어요. 이것은 늑간 신경통이라고 불려요. 그리고 오른쪽보다 왼쪽이 더 많은 증상이 나타나 다고 알려져 있어요.
늑간 신경통은 특히나 검사할 때 발견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알 수 없는 고통이 지속되지 않도록 정밀한 체크를 통해 원인을 찾아 치료해야 해요.
5. 과민성대장증후군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많은 사람들에게서 연속적으로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인데요. 특히 최근 식생활습관의 변화로 이런 증상을 겪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배에 가스가 차 있다고 느끼고 연속적으로 방귀를 뀌거나 설사를 한다면, 여러분은 이 증상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왼쪽 갈비뼈 아래를 누르면 고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과격한 운동 늑골골절
갈비뼈는 왼쪽과 오른쪽에 12개가 있습니다. 가슴도 가릴 수 있게 만들어졌어요. 이것은 가슴 부위에 있는 많은 주요한 기관들을 보호한다. 그러나 심한 운동이나 충격으로 갈비뼈 부위가 골절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작은 움직임에도 골절이나 균열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골절 부위가 폐를 관통하는 그럴 경우 기흉이 발생할 수 있으기 그리하여 왼쪽 늑골 아래를 눌렀을 때 이 증상이 고통을 유발할 그럴 경우 하루빨리 적절한 예방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7. 근육통
평소 운동을 하지 않던 사람이 갑작스레 운동을 하면 근육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슴 근육도 마찬가지입니다. 갑작스러운 과격한 운동은 고통을 유발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따끔따끔하고 저림과 같은 다양한 증상이 확인될 수 있습니다.
8. 요로결석
주로 여성에게 더 많이 나타나는 요 관장, 요관, 방광, 요도에 발생하는 결석을 말한다. 그것은 특히 지금처럼 날씨가 더울 때 연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30~40대에 흔히 나타나는 증상인 만큼 적절한 예방이가 중요할 수 있습니다. 이런 질병이 발생하면 잔뇨감뿐만 아니라 갈비뼈의 고통으로 불편함을 느낄 수 있고, 배뇨통, 발열, 오한 등으로 각종 불편함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누르면 통증 총정리
왼쪽 갈비뼈 아래 누르면 통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어요. 단순한 근육통이나 실금뿐만 아니라 심장 및 폐 문제나 암 등의 심각한 질환의 증상일 수도 있답니다.
따라서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지면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게 좋아요.
또한,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운동 전후 스트레칭, 자세 교정, 소화기관 건강 유지, 외부 충격 방지, 정기적인 건강검진 등을 실천하도록 하세요.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은 무시할 수 없는 신호이므로, 건강에 주의하고 책임감있게 대처해야 한답니다.